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주시, ‘귀농․귀촌 특별지원팀(T/F)’ 가동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2. 4. 9. 10:26

본문

 

 

상주시는 연간 500가구의 귀농인 유치를 목표로 4월 9일부터귀농·귀촌인 유치와 체계적인 지원을 위한 전담부서인 ‘귀농․귀촌 특별지원팀(T/F)’을 설치하고,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귀농․귀촌 특별지원팀(T/F)이 성백영 상주시장님과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구성한 ‘귀농․귀촌 특별지원팀(T/F)’은 목표 달성시 특별승진, 포상 등 인사 우대 공모를 통해 선발된 김상태(행정6급) 팀장을 중심으로 3개반 1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농촌에서 제2의 인생을 설계하기 위해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이 상주를 선택할 수 있도록 귀농정책수립, 귀농인 유치․홍보 및 성공적인 정착지원을 위한 전담업무를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상주시는 전국에서 가장 귀농하기 좋은 지역으로, 귀농․귀촌인이 어려움없이 귀농생활에 정착할 수 있도록 시청내 전담반을 운영함과 동시에 서울사무소(전화번호 02-776-2831)를 그 전초기지로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대한민국 농업의 수도’, ‘교통의 중심지’ 등을 적극 홍보하고, 각종 지원시책 등을 알려 귀농을 희망하는 많은 도시인들이 상주로 몰려들 수 있도록 귀농인 유치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이에 귀농․귀촌 전담반은 귀농인에 적합한 소득사업 지원, 농업인턴지원,농가주택수리비 지원등 농가당 2억4천만원범위내에서 금리 3%, 5년거치 10년 균등분할상환 조건으로 한 창업지원사업, 귀농귀촌정보센터 개설운영 등 다양한 귀농귀촌 시책을 펼칠 계획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