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주아리랑, ‘2013서울아리랑 페스티벌’서 1위 차지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3. 10. 15. 08:40

본문

상주아리랑, ‘2013서울아리랑 페스티벌’서 1위 차지

 

 

상주아리랑보존회와 아리랑축제위원회(회장 민정기)에서는 지난 11일부터13일까지 3일간 서울광화문 일대에서 열린 ‘2013서울아리랑페스티벌’의 마지막 행사인 퍼레이드에서 1위를 차지해 상금 200만원과 상패를 수상했다.

 

 

‘아리랑’이 유네스코 인류무형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것을 기념해 기획된 ‘2013 서울아리랑페스티벌’은 시민들이 아리랑을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개최된 이번 행사는, 서울특별시와 서울 아리랑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가 공동주최 했으며, 에 이 행사에서는 다양한 아리랑이 연주됐고 전통연희, 농악 등 공연이 펼쳐졌다.

 

 

13일에 오후 4시부터 2시간동안 광화문 세종대로에서 진행된 우리아리랑 퍼레이드는 서울경찰기마대를 선두로 염광여상고적대, 아리랑 퍼레이트카, 송파산대놀이, 봉산탈춤을 비롯한 북청사자 놀음 등 1만5천명이 참가하여 다양한 민속놀이 등을 선보여 대 장관을 연출한 가운데 상주아리랑 보존회, 아리랑 축제위원회(위원장 민정기) 회원 50명이 참가, 1위의 영광을 차지하게 된 것이다.

 

 

 

민정기 위원장은 “대한민국 아리랑의 중심에 상주아리랑의 위상을 한층 더 높아지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아리랑의 유네스코 인류문화 유산등재 이후 우리민족의 애환을 묘사한 대표적인 아리랑으로 '상주아리랑'이 부각되면서 이에 대한 연구활동도 더욱 활발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