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주시 작은학교 공동수업, 함께하니 재미가 두 배 !!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4. 4. 5. 10:33

본문

공검초, 이안초, 함창중앙초 3개학교 공동수업

 

 

 

 

상주시 공검초등학교(교장 강성구) 1,2,3학년 학생들은 4월 3일 인근 이안초등학교에서 작은 학교 학생들이 함께하는 공동수업에 참여하여 ‘봄을 느끼고’에 대해 이야기 하고 봄 인사 노랫말을 함께 배웠어요.


공검초등학교는 인근의 이안초, 함창중앙초등학교와 협력하여 소인수학교에서 학생 수가 너무 적어 어려움을 겪는 교육활동 내용을 추출하여 공동수업을 실시하고 있는데 교육 내용으로는 창의적체험활동과 즐거운 게임형 스포츠 활동을 선정하여 세 학교 교사가 돌아가며 직접 운영하고 있다.

 

 

 

이 날은 그 첫째 수업으로 산과 들에서 볼 수 있는 꽃이나 동물을 발표하고 봄 인사 노래의 노랫말을 함께 읽어보고 따라 부르기를 하며 봄을 알고 자연의 소중함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특히 우리주변을 살피고 자연과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였다.

 

 

 

세 학교 1,2,3학년 학생 모두가 즐거운 스포츠 활동으로는 청백으로 나눠 배턴, 훌라후프, 뜀뜰, 친구들과 함께 이어달리기, 축구 등 이었으며, 세 학교 학생 칠십여 명이 한마음으로 달리고 함성을 지르는 모습이 마치 ‘작은 운동회’를 연상하게 하였다.

 


따뜻한 봄 햇살 아래 어울려 활동하는 아이들의 모습은 조용하기만 했던 작은 학교 운동장을 시끌벅적 활기차게 만들어 주었고 새 봄을 맞이하여 파릇한 새싹마냥 새롭고 희망찬 경험을 학생들에게 심어주었다. 수업을 마치고 학교버스에 오르는 학생들이 서로 손을 흔들며 다음을 기약한 아이들의 표정이 공동수업의 성공을 말해주고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