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주시의회 제7대 하반기 의장에 이충후 의원, 부의장에 최경철 의원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6. 6. 30. 14:35

본문

상주시의회 하반기 의장에 이충후 의원, 부의장에 최경철 의원

◆운영위원장 임부기 의원, 총무위원장 안경숙 의원, 산업건설위원장 조준섭 의원

 

 

상주시의회 제7대 하반기 의장 무소속 이충후 의원(바 선거구, 61세)이 선출됐다.

 


  ▲제7대 상주시의회 하반기 의장에 선출된 이충후 의원이 당선 인사를 하고 있다

상주시의회는 30일 오전 10시 의회 대회의장에서 제173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의장 선출 투표에 들어갔다.


상주시 의장 선거는 1차 투표에서 이충후 의원 6표, 김홍구 의원 5표, 황태하 의원 5표, 기권 1표의 결과로 의원수 17명 중 과반수가 나오지 않아 2차 투표로 들어갔다.


2차 투표에서 이충후 의원 7 표, 김홍구 의원 6표, 황태하 의원 4표의 결과가 나와, 차점자 2명이 다시 3차 투표를 한 결과 이충후 의원 9표, 김홍구 의원 7표, 기권 1표로 이충후 의원이 결국 하반기의장에 선출됐다.

 


               ▲제7대상주시의회 하반기 부의장에 선출된 최경철 의원

이어 하반기부의장 선출에서는 최경철 의원 6표, 정갑영 의원 6표, 민병조 의원 4표, 김○○ 의원 1표 결과로 2,차 3차 투표 끝에 최경철 의원 11표, 정갑영 의원 4표, 무효 1표, 기권 1표 결과로 최경철 의원이 부의장에 선출됐다.

 

또한, 후반기 상임위원회를 구성한 상주시의회는 의회운영위원장에는 임부기 의원, 총무위원장에는 안경숙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는 조준섭 의원을 선출하면서 후반기 원 구성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충후 의장은 “상주시의원은 시민의 중간 역할을 하는 의원이라고 생각한다. 동료의원들과 함께 상의 해서 시민을 위해 열심히 일 하겠다. 본 의원을 선출해준 동료 의원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큰 절을 올렸다


이충후 의장 선출자는 무소속 재선의원으로 야와르드레프라 대학원 명예체육교육학 박사(스리랑카), 모동면 체육회장, 국제 대흥요업(주) 이사, NGO 세게평화 홍보대사, 상주시씨름협회 실무부회장, 제 5대 상주시의의원 등을 역임하고, 지난 2014년 지방선거에서바 선거구(모동면, 모서면, 내서면, 화동면, 화서면, 화북면, 화남면)에서 당선됐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