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알기 쉬운 “생물자원 표본 제작법” 발간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7. 2. 10. 09:35

본문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알기 쉬운 “생물자원 표본 제작법” 발간

식물표본 및 어류 박제 제작법을 다양한 그림과 사진을 곁들여 책자로 발간





                                     ▲ 표지사진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안영희)은 생물자원의 보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식물표본과 어류 박제를 제작 할 수 있는 ‘생물자원 표본 제작법’을 발간했다.


지금까지는 우리나라의 생물 박제 제작에 관한 도서가 거의 전무하여 이에 대한 공부나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길을 찾기가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이번에 발간되는 책자에는 생물표본에 대한 역사 및 종류, 어류박제와 식물표본 제작에 관한 정보 등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함은 물론, 관련 사진도 풍부하게 담았다.

 

          

                                                ▲내부사진



 


따라서, 이번 책자를 통해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전시관에 전시되어 있는 어류 박제품과 식물표본의 제작방법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식물표본 제작법은 채집도구, 방법 및 표본제작에 관한 유의사항까지 다양한 그림을 곁들여 자세히 집필하였고, 


어류박제 제작법은 국내 박제 관련 책자로서 첫 발간이다.

 

도제식 교육(Dual System)으로 전해지는 박제제작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전 세계적으로 흔치 않은 박제제작 교재로서 활용 가치가 높다.


안영희 관장은 “이러한 책자 발간을 통하여 박제 및 표본제작법이 널리 알려져 생물다양성에 대한 소중함과 우리가 가지고 있는 생물자원을 보호하고 활용하는데 작은 보탬이 되기를 소망한다.”라고 말하고,


”향후에도,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서는 우리나라의 꿩 등 조류 관련 ‘생물자원 표본 제작법’을 비롯하여 각 분야의 표본 제작 도서를 지속적으로 발간해 나갈 예정“ 이라고 밝혔다.

 
본 책자의 구매 및 교육에 대한 안내는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담당자(054-530-0797~8)에게 연락하면 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