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주시, 실시간청렴도 평가시스템 본격 운영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7. 3. 27. 09:49

본문

상주시, 실시간청렴도 평가시스템 본격 운영






상주시(시장 이정백)는 시민 중심의 민원 행정 서비스 제공과   공직내 청렴분위기 확산을 위해 「실시간 청렴도 평가시스템」을 구축하고 올해 1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상주시가 운영하는 「실시간 청렴도 평가시스템」은 행정서비스에 대한 체계적인 반부패·청렴도 관리 시스템으로, 민원처리가 완료되면, 민원인이 업무를 처리한 공무원의 청렴도를 문자메시지 또는 자동응답시스템(ARS)으로 설문조사를 통하여 직접 평가하는 방식이다.

 

설문대상은 1천만원 이상의 공사․용역․물품업체 관계자, 보조사업자 등과 민원 접수시스템에서 처리되는 건축허가 등 각종 인허가가 완료된 민원인이며, 평가내용은 업무처리결과 만족도, 기준절차의 적법성, 금품·향응·편의제공 여부, 담당공무원의 전문성 등이다.

 

상주시는 청렴도 평가시스템 운영으로 민원인의 행정서비스 만족 수준과 부패유발요인을 외부고객 입장에서 측정하고, 운영결과를 분석하여 부조리 사전예방과 공정한 업무처리를 도모하는 등 공직 청렴도를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

 

또한 상주시는‘공직자의 청렴은 시민 행복’이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전 공직자의 청렴 서약과 공직자 부패위험성 진단, 사전 컨설팅감사 와 익명신고시스템 운영, 반부패․청렴교육, 청렴컨설팅, 옴부즈맨제도  운영 등 다양한 반부패․청렴시책을 추진하여 공직사회의 청렴의식 향상 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