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주시, 2017년도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7. 8. 17. 08:20

본문

상주시, 2017년도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가치있는 건강조사, 같이 누릴 지역 건강!






상주시보건소(소장 성충제)에서는 영남대학교와 함께 8월16일부터 10월31일까지 시민의 건강수준을 파악하기 위하여 “2017년도 상주시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일련의 교육과정을 통해 훈련된 조사원 4명이 사전에 우편으로 통보받은 표본가구(만19세이상 성인 900여명)를 대상으로, 가정으로 직접 방문하여 노트북의 전자조사표(CAPI)를 이용하여 설문문항을 읽으면서 입력하는 형태로, 1:1 면접조사로 진행된다.

 

조사가 완료된 후 감사의 마음으로 조사대상자에게 직접 답례품도 증정한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지역건강통계를 생산하여 지역별로 꼭 필요한 근거중심의 보건사업수행을 하기 위해 지역보건법 제4조(지역사회건강실태조사) 및 동법시행령 제2조(지역사회건강실태조사 방법 및 내용)에 의거하여 보건복지부․질병관리본부에서 수행하는 승인통계조사이다.

 

조사항목으로는 ▲ 건강행태(흡연,음주,운동,비만등) ▲ 만성질환(고혈압, 당뇨병등)유병 및 관리수준 ▲ 보건기관이용▲ 예방접종 및 건강검진등 보건전반에 걸친 18개영역 230문항으로, 조사로 얻은 자료는 지역사회의 건강수준을 파악하고 보건사업을 기획 및 평가하는 근거자료로 활용된다. 조사결과는 다음해 3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박근배 건강증진과장은 “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우리지역의 보건의료계획수립과 보건사업 시행 및 평가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므로 정확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선정된 모든 조사대상자가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자세한 문의는 지역사회건강조사 홈페이지(http://chs.cdc.go.kr)이나  상주시보건소 방문보건담당(☎537-8741)으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상주로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