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는 11월23일(목) 오후 2시 상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내년 4월에 개최되는 『제56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조직위원회 발대식를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정백 상주시장, 도,시의원, 직능단체장, 지역 경제계 인사 등 각 분야 대표자 710여명으로 구성된 조직위원회는 ‘사람중심 행복상주! 도민화합 감동체전!’을 지향목표로 선정하고,
▲제56회 경북도민체전 조직위원회 발대식에서 각 분야 10명이 대표로 위촉장을 수여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07년 제45회 도민체전 동영상 시청, 임용래 새마을 체육과장으로부터 준비상황보고, 위촉장 수여, 결의문 낭독, 도민체전 성공다짐 구호제창,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제56회 경북도민체전 조직위원회는 도민체전과 관련하여 자문, 현안사항 협의, 행사참여, 자원봉사, 각종 지원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도민체전 조직위원장인 이정백 시장은 “조직위원회 발대식은 시민 모두가 내년 도민체전의 성공을 기원하고 다짐하는 가장 의미 있는 자리로, 모든 시민의 지혜와 역량을 결집해 그 어느 대회보다 알차고 빛나는 성공적인 체전이 되도록 시민들의 많은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상주시는 품격 높은 대회 운영을 위해 시민운동장 내빈실 증축 및 막구조 설치, 시민운동장 우레탄 트랙 교체, 성화대 교체, 축구장 신규설치 및 인조잔디 교체, 테니스장 시설확충 등 체육시설 인프라 정비와 구축에도 힘을 쏟고 있다.
식전공연행사로 전자첼로 김서연 양이 축하 연주를 하고 있는 모습
식전행사에서 경북도립 국악단이 공연을 펼치고 있는 모습
또 도민체전의 하이라이트인 개회식 공개행사의 연출안 보고회와 도민체전 준비상황 보고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전 행정력을 집중하여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제56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구호는 “뛰어라! 희망상주 열려라 경북의 꿈” 으로
표어는 “삼백의 청정상주! 삼백만의 감동체전! 으로 선정되었다.
< 저작권자ⓒ 상주로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