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윤환 문경시장 민선 7기 2주년 기념사 발표

문경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20. 7. 1. 08:12

본문

 

고윤환 문경시장이 민선 7기 취임 2주년 기념사를 발표했다.

고 시장은 코로나19에 대한 그동안의 대응 내용을 밝히고, 이후 시정 운영에 대해 시민의 참여와 협조를 구한다고 말했다.

​고 시장은 민선 7기 시장 공약사항 10대 분야 63개 사업의 공약 이행률은 95.2%로 통합건강증진센터, 흥덕 종합사회복지관 건립 등 13개 사업은 완료하였으며, 문경시 보훈회관 건립 등 50개 사업들도 순조롭게 추진하고 있다.고 했다.

​또한, 취임 2주년을 맞아 한국매니페스트실천본부에서 실시한 ‘2020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평가’ 결과 우수등급(A등급)으로 선정되었다. 임기까지 100% 이행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

​고 시장은 취임하면서 예산 9천억 원 시대를 열어 가겠다고 시민 여러분들에게 약속을 했다.

금년 5월 추경예산 편성 결과 우리시 예산 규모는 8,020억 원을 달성했으며 2020년 본예산 대비 640억 원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예산을 속도감 있게 집행하여 6월 1일 기준 경북 자치단체 중 신속 집행 종합 4위,소비 및 투자 집행 실적분야에서 10개 시부 중 1위를 달성하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음과 같이 시정추진 내용을 발표했다.

첫째, 문경형 뉴딜 프로젝트 추진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둘째, 국립 경북 머티리얼 전문과학관 건립사업, 국립 산림 레포츠진흥센터 조성사업, 도시재생 뉴딜사업(혁신지구),농암 궁기지구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 등 대형 국책사업을 반드시 유치하겠습니다.

셋째, 지속적인 문화‧관광 신규 콘텐츠를 발굴하고 문경의 관광산업을 진화시켜 나가겠습니다.

넷째, 비대면 농산물 판매를 활성화하고 유통비용은 줄여 농가소득을 늘릴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다섯째, 현안 및 지역개발사업은 차질 없이 추진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여섯째, 행복한 복지도시 문경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인구 늘리기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습니다.

고 시장은 현재의 이렇게 어려운 시기를 위기로 볼 것인가? 아니면 새로운 기회로 바라볼 것인가?

결국 그 선택은 오로지 우리 자신들의 몫이라고 말하고 열정과 집념으로 함께 문경시의 성공신화를 창조해 나가겠다. 고 했다.

 

 

 

상주문경로컬신문 기자

<저작권자 © 상주문경로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