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시 청년농부 라이브커머스 ‘마켓 시골스럽게’로 판매

문경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21. 5. 27. 21:02

본문

                    문경 청년농부들이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마켓 시골스럽게' 홍보 포스터(사진제공-문경시)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27일 오후 6시와 8시, ‘네이버 라이브커머스’에서 문경시 산지직송 라이브커머스‘마켓 시골스럽게’를 통해 지역 청년농부 5명의 농산물을 판매한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 방법으로, 비대면을 추구하는 코로나 시대에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새로운 판매 방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마켓 시골스럽게’는 행정안전부 인구감소지역 프로그램 지원사업 중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청년 농부들이 생산한 농산물을 라이브커머스로 판매한다. 

 

당초 대면 방식으로 운영하기로 계획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 비대면 라이브커머스 방식으로 전환해 운영하게 되었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전문 쇼호스트의 진행과 더불어 문경 청년들이 시골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개발한 ‘시골친구들’ 캐릭터가 함께 상품을 소개하며 전국의 시청자들에게 문경만의 특색을 뽐낼 예정이다. 

 

또한 방송을 통해 △문경담다의 ‘천연 꿀과 화분’ △1988컴퍼니의 ‘꿀이데이(스틱형 꿀)’ △알뜨랑농원의 ‘작두콩두부과자’ △문경새재뻥마을의 ‘사과&오미자꽃뻥’ △A급농부의 ‘건표고버섯’ 등 문경의 청년 농부들이 생산한 다양한 농산물들이 판매된다. 

 

 

 

상주문경로컬신문 기자

<저작권자 © 상주문경로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