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주청리공단, SK 머티라일즈社 8,400억 원 투자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21. 8. 23. 10:45

본문

[단독] SK머티라일즈社, 경북 상주 청리공단에 8,400억 투자한다


[정정보도[로컬기자-취재본부장본지에서 오전에 보도한 SK이노베이션()이 상주 청리공단에 8,400억을 투자한다는 내용에서 투자회사가 SK이노베이션이 아니고, SK머티리얼즈로 정정 합니다.

 

SK머티리얼즈 社는 상주 청리 공단 113천여 평 부지에 8,400억여 원을 투자한다.

 

SK머티리얼즈 회사는  첨단 IT 소재용 특수가스의 불모지였던 한국에서 삼불화질소(NF3)의 첫 국산화를 시작으로 육불화텅스텐(WF6), 모노실란(SiH4), 다이실란(Si2H6) 등 특수가스 분야의 Global No.1으로 자리매김 했을 뿐만 아니라

 

산업가스 및 반도체 프리커서 소재, 식각가스 분야에서도 사업기반을 확장하며 Gas &IT Total Solution Provider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국내외 반도체, 디스플레이 산업 성장에 발맞춰 선제적인 증설과 기술 개발로 세계 최고 수준의 생산 및 관리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첨단 IT소재 산업의 진정한 Global Leading Company가 되기 위한 노력하고 있는 회사이다.

 

상주시 관계자에 의하면 SK 머티리얼즈社가  청리 공단에 투자하기로 확정한 것은 사실이며 아직은 회사와 협의 할 문제가 많아 자세한 내용은 밝히기 어렵다며 조심스럽게 전했다.

 

 

상주문경로컬신문 기자

<저작권자 © 상주문경로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