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산전자고, 상주상의와 함께 재학생 대상 K-TEST 직업인성검사 실시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23. 11. 21. 13:44

본문

 

상산전자고 2학년 학생들이 대한상공회의소가 개발한 K-TEST 직업 인・적성검사를 실시하고 있다(상산전자고 자료제공)

 

상산전자고등학교는(교장 함종환) 20일 상주상공회의소(회장 권택형)와 함께 2학년 재학생 40명을 대상으로 K-TEST 직업 인・적성검사를 실시했다.

 

K-TEST 직업 인・적성검사는 기업 조직에 잘 적응하고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지를 알아보는 것으로 대한상공회의소가 개발한 검사이다. 개개인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분석하여 개선하고 개발하여야할 능력을 제시하고,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적합도를 제공하여 취업자료로 활용할 수 잇다.

 

이번 검사는 상산전자고등학교가 본교 2학년 학생들이 3학년이 되기전 자신의 능력을 진단하고 학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상주상공회의소에 의뢰하여 실시하였다. 

 

상산전자고는 올해부터 활용되는 K-TEST를 통해 어려운 취업난 속에서도 학생 개개인의 적성에 맞는 취업처를 확보하여 졸업후 학생들이 성공적인 직업인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더불어, 2025학년도에는 상주시에서 적극 추진하고 있는 이차전지 U-시티 프로젝트에 따라 상산전자고도 이차전지응용과를 신설하여 신입생 22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또한, 32명이 사용할수 있는 제2기숙사 및 교기와 학생 스포츠클럽을 위한 다목적 강당을 신축 예정이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