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주시 ‘제62회 상주시민체육대회’ 성황리 개회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4. 10. 17. 16:21

본문

 

 

상주시(시장 이정백)에서는 10월17일(금) 오전 10시 상주시민운동장에서 상주시민, 출향인, 학생 등 2만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상주시체육회 주관으로 ‘제62회 상주시민체육대회 개회식’을 가졌다.

 

 

      상주우석여고 취타대 개회통고

       상주시 읍,면,동 기수단

 

이날 행사에서는 상주우석여고 취타대를 선두로 관내 24개 읍,면,동 선수들과 장애인선수단이 기수단과 함께 각 읍면동의 특성과 자랑거리를 표현하는 조형물을 앞세우고 다채로운 입장식을 펼쳤다.

 

 

 

이어 상주교육청 백만흠 교육장의 개회선언과 상주시체육회장(이정백 시장)의 대회사, 상주시의회 남영숙 시의장의 축사, 감사패, 공로패 수여식, 우승기 반환, 선수대표선서 순으로 진행되었고,

 

 

16일 천봉산 성황단에서 태양점화로 채화된 성화를 마지막 주자인 조민영, 서은희 선수(옥산초교 6학년)가 김유리 선수(상주시청사이클팀, 인천아시안게임 은메달 수상자)로부터 건네받아 성화대에 불을 밝히는 점화식을 거행했다.

 

 

 

 

 

한편 이날 심신, 우연이, 전유하 외 다수 유명 가수들이 출연해 축하 노래와 청소년 연희단 ‘맥’ 의 사물놀이, 음악줄넘기 등 축하공연이 펼쳐져 상주시민 대화합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상주시민체육대회를 통해 11만 시민 모두가 지혜와 역량을 한데 모아시민 대화합을 위한 한마당 축제가 되길 바라며, 살맛나는 희망도시, 함께뛰는 화합상주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62회 상주시민체육대회’는 관내 초,중,고 학생및 읍면동, 향우회, 장애인 등 약 2,000여명의 선수들이 육상, 마라톤, 힘고누기, 투호, 줄다리기, 씨름등 개별종목 및 민속경기를 읍.면.동 대항으로 나누어 출전해 기량을 겨루고, 오후 5시 폐회식을 가진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