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주교육지원청 주관 교복 나눔 운동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6. 2. 23. 23:40

본문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은 2016년 2월 22일(월)~23일(화) 동안 시내 4개 학교가 참여하는 교복 나눔 운동을 Wee 센터 세미나실에서 실시하였다.

 

지난 12월 시내에 있는 상주중학교, 남산중학교, 상주여자중학교, 성신여자중학교 교복업무 담당자 협의회를 거쳐 2월 중 학생들이 등교하는 기간을 통하여 교복을 기부받았다. 모두 상․하의 모두 200여벌이 기부되었다.

 



22일(월) 10:00에 개장하자 마자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하였다. 상주여자중학교 교복은 인기가 좋아 다 팔렸고 나머지 학교들도 거의 다 판매되었다. 상주중학교는 2015년 2월에 판매되고 남은 교복까지 가지고 와서 판매하였다.

 

예상했던 것 보다 훨씬 많은 학부모들이 교복 나눔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였다. 남학생의 경우 교복을 1벌로 3년 동안 입기 힘들고 여학생들도 여분의 옷이 있으면 더 편하기 때문에 학부모와 학생들의 참여가 매우 높았던것 같다.

 

그리고 교복 나눔 운동으로 발생한 60여만원의 수익금은 전액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하기로 하였다.

 

이동걸 교육장은 “학생들이 학교를 졸업할 때 교복을 추억으로 간직하고 싶은 학생들도 있지만 후배들에게 교복을 나누어 줌으로 좋은 기부문화도 만들고 그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되어 활용되므로 최소한 2가지 이상의 좋은 일이 생기므로 이 운동이 더욱 활성화되어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교복 나눔 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을 당부하였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