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주감꽃유치원, 「쌀 중심 식습관 교육 우수사례 경진대회」 전국 대상(大賞) 수상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6. 11. 30. 15:39

본문

상주감꽃유치원, 「쌀 중심 식습관 교육 우수사례 경진대회」 전국 대상(大賞) 수상






상주감꽃유치원(원장 김숙희)은 11월 28일(월) 우리 전통 먹거리인 쌀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실시된 농림축산식품부 「쌀 중심 식습관 교육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전국 대상(大賞)을 수상하였다.


최근 유아들의 식생활이 서구화되고 아침밥을 거르고 등원하는 유아가 증가하는 있어 쌀 소비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상주감꽃유치원은 쌀 중심 식생활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유아, 교사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쌀 요리 실습, 체험활동, 쌀가공식품 급식지원 등을 실시하였다.


유치원 앞마당에 간이 논을 만들어 유아가 <모심기>, <우렁이 넣어주기>, <벼 관찰하기> 등의 활동을 하며 쌀의 소중함과 가치를 알아갔다. 또한 유치원 생활 수첩을 이용하여 가정에서 매일 아침밥 먹기를 홍보하고 월중 아침밥 대장을 선정하여 격려하였으며

쌀 중심 식생활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가정과 연계한 <가족 식사의 날>, <부모님과 함께하는 요리활동>, <할아버지할머니 초대의 날 인절미 만들기 활동> 등을 실시하였다.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쌀 중심 식생활 교육이 되기 위하여 <쌀 가공식품 전시회>와 <아침밥 먹기 캠페인 공연>은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특히 상주이야기축제와 2016행복교육박람회에서의  아침밥 먹기 홍보와 쌀 식품 체험활동은 큰 호응을 받았다.


상주감꽃유치원 김숙희 원장은 앞으로도 쌀 중심 식습관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사 연수와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공조로 쌀 중심 식생활교육을 더욱 발전해 갈 것을 약속하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