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함창읍, '잘 빠진독에 쌀 붓기'프로젝트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6. 12. 1. 09:14

본문

잘빠진 독에 쌀을 채워주세요

함창읍 복지소외계층 쌀지원 프로젝트






연말연시를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쌀독’이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함창읍에서는 끼니를 걱정하는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쌀이 지원될 수 있도록 읍사무소 입구에 사랑의 쌀독을 비치하고 「잘빠진 독에 쌀붓기 사업」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잘빠진 독에 쌀붓기 사업」은 읍사무소에 비치된 쌀독에 주민들의 남는 쌀을 기부 받아 쌀독에 쌀이 가득차면 이를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함창읍 자체복지 사업 중 하나이다. 


적어도 우리 마을에서 밥 굶는 이는 없게 하자는 미약한 취지에서 시작된 이 사업은 직원들이 나무와 한지를 사용해 직접 제작한 쌀  독을 읍사무소 입구에 설치하여 주민들이 보다 손쉽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쌀이 가득 채워지면 제도적으로 보호를  받지 못하거나 행정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가정에 직접 배달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으로 그동안 부족한 자원으로 지원이 힘들었던 소외 계층들에게 적은 양이지만 정성이 가득 담긴 쌀을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나아가 이웃 간 함께 나누는 기부문화를 조성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동환 함창읍장은 우리 직원들이 열과 성을 다해 만든 잘빠진 독에 끊임없이 기부되고 끊임없이 나눠질 수 있도록 사랑과 관심으로 지속적으로 쌀독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쌀독을 함께 채우고 나누고 싶은 이웃은 함창읍사무소 맞춤형복지팀(537-8006)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