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주교육지원청, 유치원 신규교사 멘토링 연수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6. 12. 27. 22:06

본문

상주교육지원청, 유치원 신규교사 멘토링 연수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오균)은 2016년 12월 27일 관내 유치원신규교사를 대상으로 ‘2016학년도 유치원 신규교사 역량강화를 위한 멘토링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지원 연수로 신규교사의 전문성 신장’라는 목적으로 상주감꽃유치원에서 멘토, 멘티가 함께 올 한해를 돌아보고 앞으로 교직생활에서 서로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연수내용으로 유치원 견학 시간이 있어 단설유치원의 실내외 환경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상주감꽃유치원 김숙희 원장의 교원복무 관리와 2017 교육과정 운영 수립에 대한 좋은 강의가 있었으며, 신규교사들의 다양한 질문에 대한 대답과 조언이 이루어졌다.

 

또 멘티, 멘토가 함께 하면서 실제 현장에서의 수업에 어려움과 궁금증을 서로의 질문과 대답을 통해 많이 해소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유로운 대화의 장이 되었다.

 

연수회에 참석한 ○○초병설 ○○○ 교사는 “올 한해 사회 초년병들의 어려움을 이해하셔서 멘토와의 1:1로 만남으로 쉽고 친절하게 유치원 생활을 가르쳐 주시고 알려주셔서 너무 고마웠고 모르는 것도 스스럼없이 편하게 여쭈어 볼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덧붙였다.

 

또 연수에 참석한 멘토 ○○초병설 ○○○ 교사는 “신규교사들과 수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가운데 신규교사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들을 수 있었고 그동안의 경험에 바탕을 둔 노하우를 신규교사들에게 전수해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상주교육지원청은 아이들이 행복한 유치원을 만들어 유아교육에 크게 이바지하는 교사로 우뚝 서길 바라고, 앞으로도 신규교사의 교직 적응과 행복한 교직생활을 위하여 지속적인 연수 및 연찬의 기회를 제공하고 훌륭한 교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