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주시 비구니 스님 모임 '백련회', 상주교육지원청 장학금 기탁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7. 1. 16. 16:05

본문

상주시 비구니 스님 모임 '백련회', 상주교육지원청 장학금 기탁






상주지역 비구니 스님의 모임인 ‘백련회(회장 무진스님, 무진암)’는 2017년 1월 16일(월) 10:30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오균)을 방문하여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하였다.


금년 다섯 번째로 기탁한 장학금은 상주 관내 10개 고등학교의 2017학년도 입학식 때 각 50만원씩, 총 10명의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장학생 선발은 관내 고등학교장이 가정 형편이 어렵거나 학업 성적이 우수한 학생 중에서 각 1명씩 추천받아 상주교육지원청에서 엄정 심사한 후 장학 증서와 함께 소정의 장학금을 학교장이 입학식 때 전달하게 된다.

 




장학금을 기탁하는 자리에서 무진스님(무진암)과 일초스님(연화사), 보혜스님(성불암), 진성스님(흥룡사)은 “우리 비구니 스님들이 모은 작은 정성이 상주의 고등학생들에게 희망의 빛으로 피어나면 좋겠다.”는 뜻을 피력하였다.


권오균 교육장은 “스님들이 모아주신 장학금은 상주지역 학생들에게 꿈과 용기를 심어주는 밀알이 되고, 또 그들이 장성하여 또 다른 교육기부를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화답하면서 ‘백련회’스님들의 아름다운 교육 기부를 높이 평가하였다.


‘백련회’는 상주 관내 9개 사찰의 비구니 스님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데, 장학 사업 외에도 불우한 이웃들에게 사랑의 연탄을 기부하는 등의 아름다운 선업(善業)을 이어가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