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경북대학교와 업무협력협약 체결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7. 2. 7. 15:32

본문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경북대학교와 업무협력협약 체결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안영희)은 경북대학교(총장 김상동)와 2월 7일 경북 상주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서 담수생물자원과 지역생물자원의 보전관리, 공동활용을 위한 연구개발과 인적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생물자원 관련 지식정보의 상호교환, 연구개발을 위한 인적교류,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울릉도·독도 생물자원의 공동 연구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연구개발 확대를 위해 연구자원을 공동 활용하고 국내·외 심포지엄 및 세미나 등을 공동 개최한다. 특히, 울릉도와 독도를 포함한 영남 지역 생물자원 연구와 활용을 위해 노력한다.  


더불어, 전문교육 프로그램과 강의 등을 상호 지원함으로서 우수한 지역인재 양성과 교류를 위해 적극 협조하기로 협의하였다.


안영희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장은 “환경부 산하 담수생물 전문연구기관 우리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과 지역 거점대학인 경북대학교와의 업무협력협약이 체결되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 생각된다.

 

특히, 경북대학교는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이 위치하고 있는 상주시에 캠퍼스가 있어 지역인재의 적극적 교류가 예상되므로 활발한 인적네트워크를 통해 우리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이 지역발전에 적극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