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주署, 눈에띄는 전화금융사기 홍보 활동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8. 4. 19. 11:53

본문

상주署, 눈에띄는 전화금융사기 홍보 활동

장수대학 예방교육, 스틱카형, 전단지 배포 등


상주경찰서(총경 장종근)는 지난 17일(화) 오후 2시 상주적십자병원 장수대학 강당에서 65세 이상 남·여 어르신들 약80명 상대 전화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상주경찰서 수사지원팀 이장우 팀장이 상주적십자병원 장수대학에서 전화금융사기 에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수사지원팀(팀장 이장우)은 맞춤형 범죄예방활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장수대학으로 찾아가 최근 피해사례 동영상 자료 등을 준비하여 범죄수법에 대하여 상세히 설명 하여 참석한 어르신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3. 20. 유관기관 협업으로 시내권 금융기관 대표자와 간담회를 개최, 금융기관 75개소 수사책임 담당경찰관을 지정하여 홍보전단지 3,000매 배부, 반상회를 통한 홍보, 종량제 쓰레기봉투와 아파트관리 납부고지서 홍보문구 게재, 명함형 홍보 스티커 제작, 금융기관 주변 보이스피싱 퇴치 홍보 현수막 30개 설치 등의 적극적인 홍보활동 효과로 전반적인 피해 발생 감소추세와 2017. 5.경부터 2018. 2.경까지 약1억5천만 원 피해를 예방하는 등 성과를 거두었다.


이장우 팀장은 전화금융사기는 전화 또는 문자한통으로 시작되므로 무엇보다 사전에 범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고, 국지적으로 모르는 의심 전화가 걸려오면 절대로 받지 말고 무조건 전화를 끊고 즉시 112 신고하도록 당부하고 지연 인출제도(30분)를 이용하여 피해를 최소화하는 등의 안전수칙을 강조하였다.


이와 더불어 앞으로도 사회적·경제적 약자 대상으로 교육과 홍보를 병행하여 시민들의 재산을 최우선적으로 보호하겠다고 밝혔다.


    ※상주경찰서 홈페이지 주소(
www.gbpolice.go.kr/sangju)

 

 

 

 

 


    



< 저작권자ⓒ 상주로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