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종태 상주시장 후보, 안동MBC 상주선관위 고발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8. 6. 10. 15:19

본문

김종태 상주시장 후보, 안동MBC 상주선관위 고발





 ▲김종태 후보가 10일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안동MBC 뉴스의 편파적인 보도에 대하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종태 상주시장 후보는 10일(일) 오후 2시 본인의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안동MBC 방송사와 기자를 명예훼손으로 고발 조치했다고 밝혔다.


안동MBC가 지난 8일 저녁 8시 뉴스에서 ‘회유, 협박, 막말 싸움,,후보들 추태’라는 제목으로 6일 상주 남산 충혼탑에서 발생했던 시장 후보들의 동영상을 보도 방영하면서 사실과 상이한 내용으로 편집하여 의도적으로 왜곡 보도했다고 전했다.


김종태 후보는 안동MBC가 뉴스를 보도하면서 김 후보가 “자극적인 언행에 모 후보가 발끈하자” 라고 하였는데, 자극적인 언행을 마치 원인 제공하여 사건이 발생한 것처럼 허위 왜곡 보도하였으며,


모 후보가 순간적으로 실수하여 김 후보에게 말한 것을 “두 유력 시장 후보가 현충일 위문자리에서 막말 추태를 벌인 것입니다”라고 왜곡 방송하였다고 밝혔다.


이를 보도한 기자는 본 후보에게 어떤 인터뷰도 요청하지 않았고 일방적인 자신의 견해로 본 후보의 모습이나 발언은 모두 빠진 채 무차별 살포시켜 의도된 기획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김종태 무소속 상주시장 후보가 10일 자신의 선거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모습

이에 김 후보측 캠프에서는 10일 오전 상주시선관위와 언론중재위원회에 안동MBC와 기자를 고발조치 했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번 지방 선거가 공약대결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 김 후보 측 캠프의 기본 방침이라며 무분별한 네거티브 공세는 정당한 대결을 망치고 시민들의 판단을 흐린다는 점에서 지양된다고 전했다.


또한, 정책 선거와 표현의 자유는 보장돼야 하지만 공약선거를 뒤흔드는 편파적인 보도와 건전한 선거 문화를 저해하는 네거티브 공세에 김종태 캠프는 단호하고 철저하게 대응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상주로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