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환(65세, 자유한국당) 현 상주시체육회장이 1월8일 오전 11시 밀레 상주점 2층 사무실에서 오는 4월15일 치러지는 상주시장 재선거에 출마를 공식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김성환 회장은 현재 상주가 처해 있는 상황이 엄중하고 잘못하면 발전마저 기약할 수 없이 추락 할 지경이라며, 진정한 시민통합의 시대를 열고 후손들에게 살맛나는 고장, 풍요로운 상주를 물려줘야겠다는 일념으로 상주시장 재선거에 도전장을 내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는 지방자치 시대 시장의 능력은 충분히 소통하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력을 가지고 과감히 펼쳐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시민과 사회단체 등 구성원들의 목소리를 제대로 시정에 반영하겠다며 자신감을 내 비추었다.
김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〇청년들이 떠나지 않도록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산물 특화, 유통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前 시장이 추진해 온 현안들을 잘 살펴 시급한 과제들을 최우선적으로 챙겨서 완성하겠다.
〇경천섬을 중심으로 체류형 관광명소가 되도록 하고 각종 체육시설을 확충해 ‘스포츠 도시 상주’로 브랜드화에 전력하겠다
〇관변단체, 시민사회단체의 권익과 활동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지역의 발전을 논의 할 수 있는 ‘상주시민센터'를 개설하겠다.며 비젼을 제시했다.
김성환 회장은 상주시 화산동에서 태어나 한번도 주소지를 옮겨 본 적이 없으며, 종합건설회사의 경영자로 농협의 간부를 지낸 사람으로 강한 리더십과 추진력으로 시민의 화합을 이끌어 내어 상주를 발전시킬 수 있는 사람은 본인이 적임자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민선 1기 상주시체육회 회장으로 당선된 김성환 회장은 오는 9일(목) 상주시선관위에 상주시장재선거 예비후보로 등록할 예정이다
<김성환 회장 프로필>
▶약력◀
-현)상주 상산초등학교 총동창회장
-전)제17기 민주평통자문위상주시협의회위원
-전)상주경찰서 인권위원장
-현)상주소방서 행정자문위원회 단장
-전)상주jc특우회장
-전)경상북도생활체육회장
-전)상주시체육회(공동)회장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대한민국체육상 대통령 표창
-전)상주시정책자문위원회(지역개발분과)위원장
-현)(재)상주시장학회 이사
▶학력◀
-상주고등학교 졸업
-상주대학교(생명과학과) 대학원 졸업(석사)
< 저작권자ⓒ 상주로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