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에코랄라,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문경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21. 1. 28. 08:26

본문

지자체 테마파크 부문 최고의 브랜드로 평가 받아


고윤환 문경시장이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지자체 테마파크 부문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하는 모습(사진-문경시)

문경에코랄라가 1월 27일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지자체 테마파크 부문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위원장 윤은기)가 2003년 제정한 브랜드 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기초 조사와 소비자 조사, 전문가들의 평가 및 심의를 거쳐 2021년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번 조사는 24만여명이 참여해 12일간의 조사기간을 거쳐 15개 산업군에서 최종 82개 기업브랜드와 39개 인물, 문화 브랜드가 선정됐다.

문경에코랄라는 2018년 10월 개장하였으며 문경석탄박물관과 가은오픈세트장에 3대 문화권 문화·생태 관광기반 사업으로 조성한 에코타운, 대형 놀이터인 자이언트 포레스트 등 생태자원과 석탄자원, 영상문화자원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이다.

 

문경시는 문경석탄박물관 은성갱도 내에 홀로그램(3차원 영상으로 된 입체사진)과 같은 실감콘텐츠를 만드는 등 지속적인 콘텐츠 보강을 통해 새로운 재미를 추가했다.

 

특히, 인근 근대문화유산인 가은역 일대에 새로운 관광체험시설인 꼬마열차를 금년 3월 개장할 예정으로 문경에코랄라, 가은아자개장터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다시 방문하고 싶은 테마파크 조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높은 소비자 참여를 통해 브랜드 성과측정의 대표적인 지표로 인정받아 온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문경에코랄라가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방문객들에게 더 많은 사랑받는 명품 테마파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상주문경로컬신문 기자

<저작권자 © 상주문경로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