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주교육지원청, 2021년 신규교사 53명 임명장 수여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21. 2. 18. 18:42

본문

상주교육지원청 2021년도 한 신규교사가 임명장 수여에 앞서 김종환 상주교육장에게 선서하고 있다

(사진-상주교육지원청)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환)은 2021년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을 18일(목) 10시 유 · 초등, 14시 중등으로 나누어 3층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은 유치원 1명, 초등 44명, 중등 8명 등 총 53명의 신규교사들이 임명장을 받았으며, 신규교사가 교직의 첫 걸음을 성공적으로 내딛을 수 있도록 교직 생활에 대한 안내도 함께 이루어졌다.

‘새내기 선생님의 꿈을 응원합니다!’ 란 주제로 개최된 임명장 수여식에서 김종환 교육장은 신규교사의 첫 출발을 응원하고 격려하며, “참된 사람! 따뜻한 상주교육을 실현하는 상주교육가족이 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존심애물(存心愛物)의 정신을 실천하며 학생들과 함께 성장하고 꿈을 이루는 교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규교사 단체사진(사진-상주교육지원청)

또한 신규교사들은 교사로서 헌법과 법령을 준수하고 맡은 바 역할을 성실하게 수행할 것을 다짐하였고, 효과적인 학생 지도 방안, 학부모 상담 방안 등에 대한 연수를 받았다.

이번 임명장 수여식에 참여한 유○○ 신규교사(상주초)는 “선생님이 되기 위해 대학 4년 동안 열심히 공부하고, 엄청난 긴장 속에 임용고시를 준비했는데 드디어 선생님이 되어 정말 기쁘다. 새내기 교사라 많이 부족하지만 아이들을 사랑과 열정으로 가르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규교사 53명은 2021년 3월 1일자로 상주시 유 · 초 · 중학교, 교육지원청에 배치되어 교직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상주문경로컬신문 기자

<저작권자 © 상주문경로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