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산초, ‘95주년 개교 기념일’ 맞아 다양한 행사 펼쳐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22. 4. 6. 14:09

본문

 


           상산초등학교 제95주년 개교기념일 을 맞아 특별방송을 하고 있는 학생들 모습(사진-상산초 제공)

 

상산초등학교(교장 김주인)는 제95주년 4월 1일(금) 개교기념일을 맞아 95 숫자 디자인하기, 생일 떡 나누기, 상산초 퀴즈 풀기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여 추진하였다. 

 

​먼저 전 학급을 대상으로 95 숫자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였고, 전교생이 모두 참여하여 디자인한 작품들을 중앙 현관 복도에 전시하였다. 특별히 공모에 당선된 두 학급의 작품은 개교기념일 기념 현수막으로 제작하여 정문에 게시하였다. 

 

각 학급에서는 개교기념일 계기 교육을 실시하여 학교의 역사와 학교 상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학교에 관한 퀴즈를 풀어보기도 했다.

 

학생 자치회에서는 자치활동 시간을 활용하여 특별 방송을 준비하였고, 퀴즈 정답을 발표하여 학급별로 당첨된 학생들에게 학교의 생일을 축하하는 의미가 담긴 선물을 나눠 주었다. 

 

그 후 자치 임원들이 전교생과 교직원을 직접 찾아다니며 개교기념일 떡을 배달함으로 개교기념일을 축하하고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을 나누었다.

 

전교회장 서00 학생은 학생들이 함께 행사에 참여하고 축하하며 기뻐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학교장은 개교기념일 행사를 통해 애교심을 기르고 학교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며 앞으로 모교를 빛낼 수 있는 훌륭한 인재들이 많이 배출되길 바란다는 인사를 전했다. 

 

 

 

 

상주문경로컬신문 기자
<저작권자 © 상주문경로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