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주중앙초등학교, 제 3기 또래 상담자 아름드리 발대식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22. 5. 13. 10:13

본문

              2022학년도 솔리언 또래 상담자 선서 및 임명장 수여

 


상주중앙초등학교 또래 상담 아름드리 동아리(사진제공-상주교육지원청) 

 

상주중앙초등학교(교장 이재병)는 5월 11일 또래 친구들에게 큰 자원이 되어주는 또래 상담자들의 다짐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다짐하는 선서 및 임명장 수여하는 발대식을 실시하였다. 

 

‘솔리언 또래상담’은 solve(해결하다) + ian(‘사람’을 뜻하는 접미어)의 합성어로, 어려움을 가진 친구들을 함께 돕는 또래 상담을 일컫는다. 

 

이러한 솔리언 또래 상담은 학급 홍보와 게시판 공고를 통해 모집하였으며, 자발적으로 신청한 20명의 6학년 학생들이 솔리언 또래상담자로 선발되었다. 2학기에는 아름드리 4기로 5학년 학생들 대상으로 20명을 추가 선발할 계획이다.

 

발대식은 또래 상담자 기본교육을 수료한 20명의 6학년 학생들에게‘솔리언 또래상담자’선서장과 임명장이 수여되었다. 또래 상담자로 위촉된 학생들이 앞으로 진행할 또래 상담 활동 소개, 또래 상담자 역할 다짐 및 선서, 활동 계획 등의 순서로 진행하여 또래 상담자들의 소속감을 높이고 선생님과 학생 간 공유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상주중앙초등학교 또래 상담 아름드리 동아리는 학생들의 친근하고 원만한 학급 분위기와 자율적이고 지지적인 학교 문화 형성을 위해 상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또래 상담 기본.심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뿐만 아니라 학교폭력예방교육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생명 사랑 주간 마음 지키기 부스체험 운영 등 자율적 행사 등의 다양하고 뜻깊은 활동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공모전 참여를 계획하고 있다.

 
 
 
 
상주문경로컬신문 기자
<저작권자 © 상주문경로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