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주원예농협,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준공식 가져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22. 6. 20. 16:32

본문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선순환 효과

 


▲상주원예농협산지유통센터 전경 

 

상주원예농협(조합장 이한우)은 17일 오전 11시 상주시 신봉동(오흥로 50번지) 일원에 건립된 농산물 산지유통센터(APC)의 본격적인 가동에 앞서 준공식을 가졌다.

 


▲이한우 상주원예농협 조합장이 준공식 행사에 참석한 내빈소개를 하고 있다 

 

이날 준공식은 임이자 국회의원, 강영석 상주시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농협중앙회 관계자, 전국 품목농협 및 지역농협 조합장, 조합원 등 800여 명이 참석했다.

 


상주원예농협산지유통센터 준공식에 참석한 도.시의원과 내빈들 모습

 

본 행사에 앞서 식전행사에서는 함창풍물단의 풍물패 공연과 차연정, 차 연, 단비 등 지역가수가 출연하여 축하행사를 펼쳤고, 이어 이한우 조합장의 내빈소개, 경과보고, 표창‧감사패 수여, 격려사 및 축사, 테이프 컷팅, 시설 견학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상주원예농협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준공 커팅식

 

농산물 산지유통센터는 산지 농산물의 규격화‧상품화에 필요한 집하‧선별‧포장‧저장 및 출하 등의 기능 수행을 위한 복합기능을 갖춘 유통시설이다.

 

2021년도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상주원예농협은 총사업비 100억을 투입하여 선별장, 저온저장고, 포장실 등 부지면적 25,309㎡에 지상 2층, 연면적 4,736㎡ 규모로 건립했으며, 배, 포도, 오이 등 연간 10,000톤의 물량 취급이 가능해 지역 특화품목의 시장 교섭력과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농산물의 산지 경쟁력과 상품가치를 높이는 유통시설을 갖추는 것은 농업인의 재배역량과 품질향상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결국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선순환 효과로 이어진다.”라고 하면서 “다변화하는 유통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농산물시장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는 데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상주문경로컬신문 기자
<저작권자 © 상주문경로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