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임종식 교육감, 상주·문경교육 현장소통토론회 개최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22. 8. 23. 08:09

본문

 


▲임종식 교육감이 상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상주.문경 교육관계자들과 현장 소통 토론회를 하고 있다(사진-상주교육지원청제공)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윤)은 8월 18일(목)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유·초·중·고·특수학고 교(원)장 대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학부모회, 녹색어머니회,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 등 교육계 관계자 100명을 초청해 ‘교육감과 함께하는 2022 상주·문경교육 현장소통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교육회복 및 학교지원 강화를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현장의 문제점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소통과 공감의 행사이다. 

 

상주문화원 민요합창단의 민요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상주·문경교육지원청 교육장의 주요 업무, 교육감과의 대화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업무보고에서는 상주·문경 교육지원청의 교육회복을 위한 주요 교육활동과 실적, 맞춤형 학교 현장을 지원하는 학교지원센터의 역할, 지역별 특성을 살린 특색교육, 지역현안 과제 등을 보고하였다.

 

주요업무보고에 이어 교육감과의 대화 시간에서는 경북미래교육에 대한 비전과 추진사업, 모두를 존중하는 교육복지와 관련한 현안문제,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확보를 위한 교육환경개선 등에 대한 질의와 답변이 이루어졌다.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회장연합회 회장은 “우리 경북교육이 세계의 표준으로 만들려고 하는 임종식 교육감의 진심과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있는 교육 가족 모두에게 감사드리며, 삶의 힘을 키우는 경북교육이 세계교육의 표준이 되도록 다 같이 힘을 모아주기를 바란다.” 라고 당부하였다.

 
 
 
 
상주문경로컬신문 기자
<저작권자 © 상주문경로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