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70회 상주시민 체육대회‘ 성황리 개막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22. 9. 30. 14:09

본문

 

                   ▲제70회 상주시민 체육대회 

 

상주시민들의 화합 한마당 잔치인 『제70회 상주시민 체육대회』가 9월30일(금) 오전 11시 강영석 상주시장, 임이자 국회의원, 경북도의원, 시의원, 체육인사, 관변단체장, 상주지역 24개 읍.면.동 4,800여 명의 선수, 임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상주실내체육관에서 개막식을 가졌다.

 

                                ▲상주시민 체육대회 선수 입장식 모습 

 

상주시 주최, 상주시체육회 주관으로 3년만에 열리는 상주시민체육대회는 식전공연, 내빈소개에 이어 상주교육지원청 김종윤 교육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24개 읍.면.동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기(基)를 앞세워 입장하는 순서로 진행했다.

 

이어 읍.면.동을 대표하는 선수들은 민속경기로 단체줄넘기, 제기차기, 팔씨름, 힘 고누기, 고무신 멀리던지기, 투호, 줄다리기 등 7개 종목과 실외 게이트볼 종목으로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인기가수 박구윤                                                ▲미스터 트롯가수 류지광 

 

한편, 이날 식전행사에는 미스터 트롯출신 류지광과 인기가수 박구윤이 출연해 참가 노래와 춤으로 선수들의 사기를 북돋아 주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풍요로운 수확의 계절에 ‘저력 있는 역사도시’ 상주 시민 화합을 다지는 대회가 열려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중흥하는 미래 상주’의 에너지를 충전하고 시민에게 건강과 웃음이 넘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상주문경로컬신문 기자
<저작권자 © 상주문경로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