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시여성단체협의회, 2023년 신년교례회 개최

문경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23. 1. 9. 07:58

본문

 

문경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명자)는 1월 6일(금) 11시, 뮤지엄웨딩홀에서 신현국 시장, 서정식 시의회부의장, 박영서 경상북도의회부의장, 시도의원, 관내 여성계 인사, 18개 여성 단체 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단체 사업성과 보고 및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22년 각 여성 단체에서 추진한 활동 성과를 돌아보고 계묘년 새해를 맞이하여 여성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덕담을 나누며, 새로운 기운으로 힘차게 도약하는 문경 여성들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 여성 단체 사업 성과 보고, 새해 인사, 축사, 신년 축하 시루떡 절단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부대 행사로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하고자 사랑의 쌀 모으기 행사를 통해 각 여성 단체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쌀 모으기에 동참했다.

 

김명자 여협회장은 새해 인사를 통해 "지난해 회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2023년에도 지역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을 것을 약속하고 모두가 평등하고 행복해질 때까지 열심히 뛰겠다"며, "지역 사회 발전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발휘해 문경 여성이 한 단계 더 높이 발전하는 한 해로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행사 주관 단체인 문경시여성단체협의회는 총 18개 단체로 6천여 명의 회원이 가입되어 있으며, 지금까지 지역 여성의 권익 증진과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앞장서 오고 있다.

 

 

 

 

 

 

상주문경로컬신문 기자
<저작권자 © 상주문경로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