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주시 꿈드림, 2023년 검정고시 단체응시접수 실시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23. 2. 3. 11:16

본문

                                                                                        ▲상주시청 전경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센터장 오귀영)은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지속과 학업복귀 지원을 위해 오는 2월13일부터 2월15일까지 검정고시 단체응시접수를 실시한다. 

 

지원대상은 9세부터 24세 학교 밖 청소년으로 초, 중학교 입학 후 3개월 이상 결석하거나 취학의무를 유예한 청소년, 고등학교에서 제적, 퇴학 처분을 받거나 자퇴한 청소년, 학업 중단 숙려제 대상 청소년 등이다.

 

주요지원내용은 직접 원서를 접수하기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검정고시 응시원서 단체접수이며 이 외에도 1:1 멘토링 수업, 검정고시 대비 특별반운영, 인터넷강의 및 검정고시 교재 지원, 상시이용 가능한 센터 내 자습실 운영이 있다.

 

또한 상주시꿈드림은 2022년 검정고시 지원대상 및 응시자 43명 중 43명 이 합격하였으며 그 중,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34명중 전체 과목 만점자 2명의 성과를 내기도 하였다. 

 

오귀영 센터장은 “혼자 검정고시를 준비하기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우리 센터에서 꿈을 이루며 성장하기를 바라고 이에 자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검정고시 지원 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직업체험, 취업지원, 상담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동행카드, 급식지원 등 다양한 개별 맞춤형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