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지미래경영고등학교 카페경영과,‘2023.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참가자 전원 수상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23. 5. 24. 15:19

본문

 

주도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경상북도 상주시 함창읍에 위치한 상지미래경영고등학교 카페경영과 2023.05.19.()에 개최된 ‘2023.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팀 바리스타 챔피언십과 칵테일 경연에 참가하여 참가자 전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3.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는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27)에서 개최되었으며,  4천여명이 참가하는 대한민국 단일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의 행사다.

 

상지미래경영고등학교 카페경영과 학생들은 라이브경연부문 중 바리스타경연 학생부와 칵테일경연 학생부에 참가하였다.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한국조리협회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집단급식조리협회, 사단법인 한국조리협회, 사단법인 조리기능장려협회와 aT센터가 주관하였다.

 

참가자는 상지미래경영고등학교 카페경영과 1학년 한가을, 2학년 김민지, 김시은, 3학년 김수현, 김은지, 김시현, 서예지, 유지인 학생이 참가하였다.

 

팀 바리스타 챔피언십에 참가한 김민지, 김시은 학생 ‘half moon in may’의 팀명으로 출전하여 팀워크를 갖추고 15분 이내에 에스프레소와 카푸치노, 카페라떼, 그리고 창작음료를 완벽하게 제조하여 제출하였다. 또한 서비스 복장과 자세를 갖추어 창작음료에 대해 자신감 있게 프리젠테이션 하여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김수현, 김은지 학생은 창의성을 담아 완성한 음료인 동심을 우수한 능력으로 제조하여 은상을 수상했다.

 

칵테일 경연에 참가하여 최고의 상인 기관장상을 받은 서예지 학생 한 결이라는 팀명으로 출전하여 규정 창작칵테일과 창작칵테일을 창의성과 상품화 가능성을 갖추어 7분 이내에 각종 주재료를 레시피에 따라 정확하게 조주하고 발표하여 금상(기관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카페경영과 3학년 김시현, 유지인 학생은 ‘Summer time’ ‘Ice Cube’라는 팀명으로 출전하여 우수한 작품성과 발표 능력을 기반으로 은상을 수상했다. 카페경영과 1학년 한가을 학생은 ‘Rudimentum’이라는 팀명으로 출전하여 전체적인 조화 및 이미지를 갖춘 칵테일을 선보이며 동상을 수상했다.

 

‘2023.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서 바리스타와 칵테일 부문을 지도하여 우수지도자상을 수상한 하민진 교사는 상지미래경영고등학교 카페경영과 학생들이 작년에 이어 출전한 바리스타와 칵테일 대회에서 모든 종목에서 수상하여 뜻깊고, 작년보다 우수한 성적으로 기관장상까지 받게 되어 보람있다. 하교 후 늦은 시간까지 연습하고 선배, 후배가 서로 힘이되어주며 행복한 환경에서 연습한 결과가 좋은 결실로 이어졌다. 

 

이번 대회를 기점으로 학생들이 자신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원하는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가로 활약할 수 있도록 지도하며 학생들이 가진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상주문경로컬신문 기자
<저작권자 © 상주문경로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