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주시]성신여중 김현진학생 경북 최초 북극연구체험단에 선발되다!!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2. 6. 27. 14:59

본문

한국해양연구원 부설 극지연구소 주관으로 매년 운영하고 있는 『Pole to Pole Korea 북극연구체험단』에 성신여중(교장 홍득룡) 3학년 김현진 학생이 최종 선발되었다.

 


『Pole to Pole Korea 북극연구체험단』 프로그램은, 극지연구의 중요성에 대한 청소년들의 이해를 높이고 과학체험 교육을 통한 과학문화 저변확대를 위하여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체험단원들의 북극 현지 체험활동을 위한 비용(항공료, 피복비, 현지체류비 등)은 전액 극지연구소에서 지원한다.
 1차 서류전형 및 2차 공개 퀴즈대회를 거쳐 3차 심층면접심사에 최종 합격한 김현진 학생은 7월 23일부터 31일까지 8박 9일간 노르웨이령 스발바군도 니알슨에 있는 북극 다산과학기지를 견학 방문한다.
  2012년 체험단원으로 선발된 학생은 중학생 4명, 고등학생 4명과 제2회 한국극지연구진흥회 전국학생극지논술공모전(2011년) 수상자 1명을 포함하여 총 9명이다. 체험단원들은 다산과학기지 및 주변지역에서 과학자들과 함께 북극 빙하 탐사, 외국기지 방문, 생물 및 자원 조사, 북극 시료 전처리 실험과정 참여, 북극 박물관 견학, 해양탐사 및 북극빙벽 관찰 활동, 피오르드 지형탐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김현진 학생이 이런 행운을 맞이할 수 있었던 것은 본교 재량휴업일인 지난 스승의 날에, 학생 9명이 자발적으로 모여서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체험학습을 하고 북극연구체험단 지원서를 제출한 결과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