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승진 교장, 시집, 산문집 출판기념회 열어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6. 1. 21. 16:59

본문

    이승진 교장, 시집, 산문집 출판기념회 열어




상주 상희학교 교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이승진 교장이 1월21일(목) 오전 11시 상희학교 강당에서  『이승진 시집, 산문집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김종태 국회의원, 이운식 경북도의원, 김홍구 시의원, 박찬선 한국문협회부이사장,  박정우 前문협상주지부장, 최돈종 화백, 문인단체, 인근 초중고 교장, 내빈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김차순. 김미숙 시인은 시낭송과 산문 들여다보기, 상주교육지원청 김범용 행정지원과장의 연밥따는 노래, 박찬선 선생님 말씀, 축사, 격려사, 이승진 교장 인사말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승진 교장의 시집 ‘엄마 붓다!’ 와 산문집 ‘떠난 세월 남은 노래’는 1년 전 돌아가신 어머니께서 살아생전에 자식들에게 베푼 은덕을 부처님의 자비에 비유하고, 어머님을 그리워하여 불교적 상상력으로 쓰여 진 글이다.





이 교장은 “아내는 사회 성숙도가 낮은 나를 걱정하며 개혁성향의 과격한 행동으로 성숙도를 높이려고 애 써고 있다. 포기해야 한다는 것을 아직 모르는 것 같다.....


그런 나를 우리 엄마는 사랑해 주셨다.......엄마 얼굴 뵌 지 반년이 훌쩍 지났다. 다른 생각은 없다. 조금 멀리 있는 우리 엄마에게 「엄마 붓다」를 선물하고 싶다.“며 눈물을 흘리며 인사를 했다.




 





이승진 프로필


경북 상주에서 태어났다. 대구교육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과학교육(물리교육)을 전공하고 동양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4년 시집 『사랑 박물관』으로 작품활동을 시작하고 산문집 『떠난 세월 남은 노래』가 있다. 현재 상주 상희학교 교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전화 010-3456-067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