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주시, 전 시민 대상 자전거보험 가입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7. 2. 24. 08:25

본문

상주시, 전 시민 대상 자전거보험 가입

상주시민 자전거 사고 1년간 보장





상주시는 자전거 이용시 발생하는 각종사고에 대비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여건조성을 위해 2014년도에 이어 4년차 자전거보험을 금년 2월 17일에 전 시민을 대상으로 가입했다.

 

가입대상은 상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시민 및 공영자전거 대여자로서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자동으로 보험수혜자가 되며, 보장기간은 1년으로 2017년 2월 17일부터 2018년 2월 16일까지이다.

 

보험 보장범위는 자전거를 직접 운전하던 중에 일어난 사고, 자전거를 운전하고 있지 않은 상태로 자전거 탑승 중에 일어난 사고, 도로 통행 중 자전거로부터 입은 급격하고도 우연한 외래의 사고이며,

지급 제한사항으로는 자전거를 경기용이나 경기를 위한 연습용 또는 시험용으로 운전하던 중에 사고를 일으킨 때, 피보험자의 고의, 자해, 자살 등의 사유로 발생한 사고 등에 대해서는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다.

 

보장내용별 보장금액은 자전거사고로 인한 사망(만15세미만자 제외) 보장금액 500만원, 자전거사고 후유장애 500만원 한도, 자전거 교통사고로 4주이상의 치료를 요한다는 진단을 받은 경우를 상해위로금으로 최초 진간기준 1회에 한해 지급되며,

자전거 사고로 4주 이상의 치료를 요한다는 진단을 받고 1주일(7일)이상 입원한 경우 10만원 입원위로금이 지급된다.

 

자전거 사고로 벌금을 부담하는 경우 1사고당 2,000만원 한도, 자전거사고 변호사 선임비용 200만원 한도, 자전거 운전중 타인을 사망케 하거나 중상해를 입혀 형사합의를 봐야할 경우 교통사고처리지원금으로 1인당 3,000만원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보험금 신청 절차는 피보험자 또는 법정상속인이 지급사유가 발생한 때에 보험금청구서에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보험사에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보험금 관련 문의사항은 해당 보험사(동부화재)로 문의 또는 상주시청 홈페이지 <시소식>란에 ‘2017년 상주시민 자전거보험 가입안내’를 참조하면 된다.

 

상주시 관계자는 “전 시민 및 공공자전거 대여자를 대상으로 한 자전거보험 가입을 통해 안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자전거이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자전거이용 활성화 시책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자전거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