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함창중고등학교 천마학생오케스트라 제5회 정기연주회 개최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7. 5. 29. 20:10

본문

함창중고등학교 천마학생오케스트라 제5회 정기연주회 개최


함창중고등학교 천마학생오케스트라가 지난 5월 23일 문경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5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주회는 상주와 문경 지역민들엑 음악을 통해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련됐으며, 이정백 상주시장, 고윤환 문경시장, 상주교육지원청 권오균 교육장, 문경교육지원청 엄재엽 교육장, 박영문 전 KBS N미디어 사장 등 동문회 관계자를 비롯한 내·외빈 등 9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공연에서 단원들은 새롭게 준비한 단복을 입고 연주를 하였으며, 특히 함창중고를 졸업한 손병대 동문의 ‘천년학(서편제 OST)’ 대금 연주와 학부모들로 구성된 중창단의 합주가 더해져 볼거리 풍성한 행사가 되었다.

 


천마학생오케스트라는 지난 2012년 함창중학교가 교육부로부터 오케스트라 운영학교로 지정받아 처음 창단되었으며,

동아리 활동 시간과 토요일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하여 1인 1악기 활동을 꾸준히 한 결과 화랑문화제, 경북예술학교페스티벌 공연 참가 및 상주, 문경 지역의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였다.

 

오케스트라 단원 중 일부 학생들이 고등학교로 진학함에 따라 2016년 함창고등학교 학생까지 함께하는 ‘천마학생오케스트라’로 확대 재편성하게 되었으며,

 

그동안 크고 작은 많은 공연 활동 외에도 정기적으로 지역 시설들을 방문하여 연주 봉사활동을 하는 등 문화적 경험이 낯선 농촌지역에 음악으로 소통하고 마음을 나누는 화합의 장을 만드는데 이바지하여 왔으며,

 

오는 11월 22일(수요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열릴 ‘제6회 천마학생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에서 오늘의 감동을 이어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