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안영희)은 청소년들에게 생물다양성의 가치와 생물자원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17 도전! 바이오골든벨(5.31.)’행사를 구미 박정희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5.31.,구미박정희체육관)에는 19개 중학교, 약 600명의 중학생이 참가하며, 참가학생은 생물·환경 분야에 대한 OX퀴즈, 주관식, 게임 등 다양한 형식으로 준비된 예선과 본선에서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우수한 기량으로 최종 선발된 우수자 16명에게는 환경부장관상(1명), 경상북도교육감상(3명), 구미시장상(3명),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상(3명), 대구지방환경청장상(3명),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상(3명)을 수여하고,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서 준비한 18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홈페이지(www.nnibr.re.kr)에 예상문제를 공개하여 참가 학생들에게 사전 학습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B-boy 댄스, K-pop 공연, 경품 추첨 등의 부대행사도 준비하였다.
안영희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장은 “이번 행사는 미래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이 4차산업혁명의 기반인 ‘바이오 분야’에 대해 보다 흥미로운 방식으로 전문 생물지식을 배워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하고,
“앞으로 골든벨 행사 지역을 더욱 확대하여 더 많은 학생들에게 생물자원의 소중함과 생물다양성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