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주시. 6·25전쟁 제68주년 행사 개최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8. 6. 25. 14:04

본문

상주시. 6·25전쟁 제68주년 행사 개최

희생으로 지킨 대한민국,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 상주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제68주년 6.25전쟁 행사 모습


상주시(시장 이정백)는 25일(월) 오전 11시 상주시 실내체육관에서 조국수호와 자유평화를 위해 헌신하신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굳건한 안보 의지를 다지기 위한 『제68주년 6․25전쟁 행사』를 개최하였다.

 


             
 

대한민국6․25참전유공자회 상주시지회(지회장 최영근) 주관으로 개최된 이 날 행사에는 이정백 상주시장을 비롯해 보훈단체장, 6․25참전용사와 보훈가족,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라나는 전후세대들에게 호국 안보의식 고취와 국민들의 안보의지를 다지고 동족상잔의 비극인 그날의 아픈 기억을 상기하면서 참전유공자에 대한 존경과 예우의 시간을 가졌다.

 


  6.25참전유공자와 4대대 장병들이 함께 태극기를 흔들며 6.25 노래를 부르고 있다
 

이날 개최된 행사에서는 투철한 국가관으로 호국정신을 선양한 보훈대상자 8명에 대한 표창과 더불어 기념사, 격려사, 6․25노래제창, 만세삼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정백 상주시장이 6.25전쟁 기념행사에서 임기 마지막 기념사를 하고 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기념사에서 “참전유공자들의 헌신과 희생정신에 다시 한 번 존경과 감사를 드리며, 다시는 6․25와 같은 비극이 되풀이 되지 않기 위해 시민 모두가 총체적인 안보의식으로 하나가 될 필요가 있으며 참전유공자들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상주시 여성재향군인회 회원들이 참전용사회원들에게 비빔밥을 나눠주고 있다

 


                       이정백 상주시장이   권오복 6.25 참전유공자에게  표창패를 수여하고 있다.


상주시의회 이충후 의장이 전몰군경유족회 최길년, 무공수훈자회 진승호 씨에게 김재원 국회의원을 대신해 표창장을 전달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제68회 6.25전쟁 기념행사에 참석자들이 태극기를 흔들며 '전우여! 잘 자라!'는 노래를 함께 부르고 있다.






   < 저작권자ⓒ 상주로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