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예스코리아, 제46회 상공의 날“국무총리상”수상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9. 3. 21. 14:53

본문

㈜ 예스코리아, 제46회 상공의 날“국무총리상”수상

㈜ 예스코리아, 지역경제발전과 따뜻한 기업인 이미지구현 앞장



▲(주)예스코리아 이성진 대표(중앙)가 제46회 상공의 날 국무총리 표창을 받고 신동우 상주상공회의소 회장(오른쪽)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상주시 함창농공단지내 ㈜예스코리아 이성진 대표가 2019년 3월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46회 상공의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상공의 날은 경제발전에 기여한 상공인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기 위해 1974년부터 매년 3월 셋째 수요일 개최되고 있다. 이날 기념식은 대한상의 회장의 개회사, 이낙연 국무총리의 축하 메시지, 산업부 장관 인사말씀 및 유공자 포상(단상수상 14명)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금탑 2명, 은탑 2명, 동탑 2명, 철탑 2명, 석탑 2명, 산업포장 6명, 대통령표창 15명, 국무총리표창 15명 등 정부포상 46명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144명, 대한상의회장상 63명 등에 대한 포상이 이뤄졌다.

 

특히 올해 유공자 포상 특징은 산업용 로봇, 반도체, 2차 전지, 그린에너지, 제조업혁신 등 신성장 분야에 대한 과감한 투자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인들이 다수 수상했다.

 

㈜예스코리아 이성진 대표는 2007년 4월에 회사를 창립하여 취임 후 12년 동안 ‘창의개발, 근면정직, 인화단결’이라는 이념 아래 전문인력이 모인 도어락 전문기업으로서 새로운 도어락 개발을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타 업체와 차별화된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상의 상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KS인증, ISO9001인증, INNO·BIZ인증,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특허 15건, 실용신안 5건, 디자인등록 42건, 상표등록 8건을 통해 신뢰있는 기업으로 우수한 생산제품들을 국내는 물론 해외 판매처로 수출을 하고 있다.

 

또한, 올해 읍면동 지역에 있는 경로당․마을회관에 5백만원 상당의 문고리를 무상으로 교체해줄 계획이며, 점차 관내 전 지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신동우 상주상공회의소회장은 기념식에 참석하여 ‘소중한 인재를 전문가로 양성하고, 앞선 기술력으로 다양하고 실용성있는 제품들을 꾸준히 개발하여 함께 성장해온 기업인으로 축하 인사’를 전하며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이날 황천모 상주시장은 상공의 날을 맞아 급변하는 환경속에서도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기술력향상과 지역경제 발전에 앞장서옴에 감사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일하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 투자도시 상주건설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수상자 이성진 대표는 ‘늘 초심을 잃지않고 세계 기업들과 경쟁하며, 기술혁신으로 고객이 만족하는 날까지 지역경제 발전에 적극 협조하며, 따뜻한 기업 이미지상 정립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상주로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