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산전자고에서 2019학년도 학년 초부터 활기찬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9학년도 기업현장(한국조폐공사) 체험학습 ▲바른 인성과 취업마인드 함양 캠프
3월 기업현장 체험학습(한국조폐공사 화폐본부(경산시))을 통해 기업현장 이해와 개인의 진로 선택 기회를 제공하였고,
1학년을 대상으로 한 1박2일의 바른 인성과 취업마인드 함양 캠프로 셀프리더십, 공감능력 및 의사소통 능력, 학교・직장 예절교육, 취업컨설팅(면접, 이미지메이킹) 교육을 받아 스스로 진로설계 능력을 갖추게 되었다.
▲사제동행 벚꽃 핀 데이( 벚꽃과 사진 콘테스트) ▲ 상산전자고 교내 체육대회(농구대회)
4월에는 사제동행 벚꽃 핀 데이 프로그램(1부 교내체육대회, 2부 벚꽃과 사진 콘테스트) 운영으로 공감능력 향상 및 학교부적응을 예방하고 학생과 교사가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을 통해 활기찬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최근 꾸준한 학생 맞춤 교육으로 2019학년도 경북지방경기대회(종목: IT네트워크시스템)에서 동상(3학년 조잠언), 우수상(2학년 이준희)을 수상하여 부산에서 10월중에 개최하는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권을 획득하였다.
2019년 2월 졸업생 중 최은주는 SK하이닉스에 취업하였으며 그 회사 내에서 마이스터고 학생들과 경쟁하여 우수사원으로 뽑히기도 하였다.
또한, 한국조폐공사 공개채용(전국) 1차 전형 합격자 50명 중 3명(본교 졸업생 1명 포함)이 본교 학생이며 최종 합격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이와 같이 최근 몇 년간 상산전자고의 꾸준하고 내실 있는 교육활동 전개로 다양한 분야에서 서서히 결실을 맺고 있고 학교 구성원의 학교 만족도가 꾸준히 향상되고 있으며 2020학년도 우수 신입생 모집의 바탕이 되고 있다.
< 저작권자ⓒ 상주로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