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방민원센터(소민터)’(www.somin.go.kr)
상주소방서(서장 이주원)는 소방서를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간단한 소방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소민터)’ 이용을 권장했다.
소방민원센터(www.somin.go.kr)는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든 민원을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한 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 결과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소방민원센터로 해결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는 ▲소방시설등 작동기능점검 실시 결과보고서 제출 ▲소방안전 관리(보조)자 선임 신고 ▲2급·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 등이다.
이주원 서장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우려 등으로 소방서 직접 방문이 힘들다면 소방민원센터(소민터)를 적극 활용 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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