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지여자상업고등학교 카페경영과, ‘Sangsang Bakery Cafe’ 성공적 오픈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22. 6. 9. 11:18

본문

                         ‘Sangsang Bakery Cafe’ 

 


▲상지여자상업고등학교 카페경영과 ‘Sangsang Bakery Cafe’ 오픈(사진제공-상지여상고) 

 

서비스 태도와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상지여자상업고등학교 카페경영과는 2022.06.08.일(수) ‘Sangsang Bakery Cafe’를 성공적으로 오픈하였다.

 

‘Sangsang Bakery Cafe’는 경상북도 상주시 함창읍에 위치한 상지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올해 오픈한 교내 카페다. 상상베이커리카페는 카페경영과에 재학 중인 고등학교 1학년, 2학년 학생들이 점심시간인 12:50분부터 13:30분까지 팀을 이루어 운영한다. 

 

‘Sangsang Bakery Cafe’는 카페경영과 학생들이 개발한 커피 메뉴와 직접 만든 제과·제빵류를 판매한다.

학생들이 시즌에 맞춘 10가지의 커피 메뉴를 직접 제조하고, 다쿠아즈, 큐브파운드케이크, 단팥빵 등 다양한 메뉴를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 제공한다.

 

카페에서 판매하는 메뉴들은 메뉴명부터 레시피까지 상지여자상업고등학교 카페경영과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담아 직접 개발한 메뉴이다.

 

오픈을 알리는 시작 메뉴로 더위를 날려줄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딸기아이스크림라떼’와 에스프레소가 들어간 ‘아이스크림커피라떼’를 무료로 제공하였다. 또한 팥과 버터가 들어간 앙버터 다쿠아즈와 데코레이션까지 겸비한 큐브파운드케이크,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단팥빵으로 오픈을 했다.

 

또한 태도와 서비스 능력을 중요시하는 학과인 만큼 ‘CS 매너 교육’을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하였다. 2022.04.19.(화) 진행된 ‘CS 매너 교육’은 서비스 업계인 비서와 승무원에 실제 종사하셨던 강사를 섭외하여 손님들의 유형에 따른 서비스 방법과 행동유형진단검사를 통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성격을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실무적인 부분을 위해서는 카페경영과 하민진 교사가 2022.5.18.(수) 상상베이커리 카페에서 롤플레잉 수업을 통해 인사법과 발음, 공수 자세, 서비스 방법 등에 대해 지도하며, 학생들이 서비스 마인드와 태도를 갖출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의 꿈을 키워주는 ‘꿈의 학교’ 상지여자상업고등학교 카페경영과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꿈을 교내 카페인 ‘Sangsang Bakery Cafe’에서 준비하고 키워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상지여자상업고등학교 박정숙 교사는 ‘학생들이 레시피부터 메뉴판과 모든 준비를 직접 진행하며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시간들이 뜻깊다. 처음 오픈한 상상베이커리카페를 성황리에 마쳐서 기쁘다. 상지여자중학교와 상지여자상업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 모두가 상상베이커리카페를 통해 학교 생활에 행복을 느끼길 바란다. 다양한 꿈을 가지고 있는 카페경영과 학생들이 서비스 자세를 갖추고, 실제 카페를 운영하며 실무 능력을 겸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실력뿐만 아니라 인성까지 갖춘 학생들을 양성하는 상지여자상업고등학교 카페경영과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상주문경로컬신문 기자
<저작권자 © 상주문경로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