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주국제승마장, 유‧청소년 승마교육센터 개관식 가져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22. 7. 13. 17:07

본문

 


▲상주국제승마장 '유‧청소년 승마교육센터 개관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북도) 

 

상주시는 상주국제승마장에서 13일 오후 승마인들의 오랜 숙원 사업이던 유‧청소년 승마교육센터 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개관식에는 이정삼 농림축산식품부 축산정책과장, 이정아 경북도 축산정책과장, 강영석 상주시장, 안경숙 상주시의회 의장 및 교육청‧학교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희단 맥의 축하공연, 개회, 센터 추진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테이프커팅, 시루떡 절단식, 센터 관람 등이 진행됐다.

 


▲교육센터 전경 현황사진)사진제공-경북도) 

 

이번에 개관한 센터는 상주국제승마장 부지 내에 지난 2018년부터 지난달까지 총사업비 119억원을* 투입해 추진됐다. * 국비 59.5억원, 도비 11.9억원, 시비 47.6억원

 

연면적 4829㎡(지하 1층/지상 4층), 객실 52실(138명 수용/일), 식당, 교육실 등 편의시설을 갖춰 전국 유‧청소년뿐만 아니라 모든 승마인들의 승마 메카로 거듭나게 됐다.

 

앞으로 승마교육센터는 유‧청소년 등의 승마인구 저변확대와 말산업의 거점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센터 준공으로 그간 승마대회시 숙박 등 많은 불편함을 겪은 참가 선수들에게 쾌적한 숙박시설 제공과 각종 교육시설, 식당 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가족단위 위주의 체험형 관광수요 증가, 방학 승마캠프,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승마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명실상부한 승마도시로 거듭나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도교육청 등과 연계한 장애아동 대상 재활승마* 가족 캠프 와 방역의료진, 소방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힐링승마 프로그램 등 치유공간으로 활용해 사회 공익적 역할도 적극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 재활승마 : 장애인이 승마를 통하여 신체적, 정신적 회복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즐거움을 느끼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재활치료 방법

 
 
 
 
 
상주문경로컬신문 기자
<저작권자 © 상주문경로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