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주시, '제7회 2015 상주 부부 축제' 개최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5. 5. 20. 00:53

본문

상주시는 5월 21일 『부부의 날』을 앞두고 19일 오후 2시 상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상주시 부부의 날 위원회(위원장 유흥식) 주관으로 ‘제7회 상주 부부 축제’를 개최했다.

 

 

 


올해 부부상에는 유상근.이합자 부부가 선정되어 표창을 받았으며, 이어 다문화 부부상 등 7개 부문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다.

 


 

 

이날 이정백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둘이서 하나가 되는 날이 부부의 날 인 만큼 부부가 서로 사랑하고 아껴줘 둘이서 한 마음으로 행복한 가정을 이루시길 바란다" 며 말했다.

 

 

 


한편, 부부의 날 운동은 1995년 5월 21일 세계 최초로 권재도 목사 부부에 의해 시작되어 범국민 부부 문화운동으로 자리 잡게 되었으며, 2007년 국가기념일로 공포되어 매년 가정의 달 5월 21일을 '부부의 날'로 지정해 기념식을 하고 있다.
날짜엔 가정의 달인 5월에 ‘둘(2)이 하나(1)가 된다.는 의미가 담겨져 있다.

 

 

 

부부의 날 제7회 2015 상주 부부축제

' 부부 행복 운동으로 행복한 상주 만들기'를 슬로건으로
상주시 부부의 날 위원회(공동대표 유흥식 정태문 곽희주)는 19일 저녁 7시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제7회 2015 상주 부부축제’를 개최했다.

식전행사로 부부의 날 가족기념촬영, 그루터기 통기타 중창단 등의 축하공연이 있었으며, 기념식에서는 올해의 부부상, 다문화 부부상 등 7개 부문 시상식과 부부실천선언, 부부의 날 송가 제창이 있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의 대표 부부가 참석해 올해의 부부상을 비롯해 다문화 부부상 등 7개 부문 시상식과 부부실천선언 등 부부의 날 송가 제창을 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올해의 부부상 부부명함에 유상근·이합자 부부, 백년해로 부부상은 김호진·박화임 부부(청리면 수상리), 다문화 부부상상 안재정·랭소피(캄보디아)부부, 서재완·김미녀(중국)부부, 조대경·황달빛(베트남)부부, 행복 부부상 정덕영·서봉효 부부, 봉사 부부상 김관식·남인자 부부, 귀농 부부상 이종하·고봉단 부부 등이 수상했다.

올해의 부부상 수상자 유상근 이합자부부(이화약국)는 부부의 날 올해의 부부상을 수상한 기념으로 장학금 1천만원(상주시장학재단-5백만원, 상주고등학교장학재단5백만원)을 기탁해 부부상 시상이 더욱 빛났으며 참여한 모두를 기쁘게 했다.

부부의 날은 지난 2008년부터 ‘건강한 부부, 행복한 가정, 밝은 사회, 부강한 나라 만들기’를 슬로건으로, 매년 5월 21일로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일궈 가자는 취지로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며, 가정의 달 5월에 둘(2)이 하나(1)가 되자는 의미이다.

상주시 부부의 날 위원회는 “시민 여러분의 성원으로 개최된 이번 부부축제가 모두에게 기쁨을 안겨주는 행복한 축제가 되기를 바라며, 상주시가 전국 최고의 부부행복 문화도시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