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주시, '제8회 상주 부부축제' 개최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6. 5. 23. 08:14

본문

            상주시, '제8회 상주 부부축제' 개최





상주시에서는 지난 21일 오후 상주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둘'이 '하나'되어 '행복한 상주 만들기' 일환으로  ‘제8회 2016 상주 부부축제’를 개최했다.
 
상주시 부부의 날 위원회(위원장 유흥식)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서는 식전행사로 성악가 이기업의 축하공연과 출산장려 캠페인 및 건강체크 코너를 운영하고,

 



기념식에서는 올해의 부부상, 다문화 부부상 등 8개 부문 시상식과 부부실천선언, 부부의 날 노래 제창이 있었다.

 

‘올해의 부부상’은 중동면 강원모·정계화 부부가 수상했으며, 특히 ‘3세대 다가족상’은 이안면에서 부모님, 열명의 자녀와 함께 3대가 화목한 김점용·박순례 가족이 수상해 저출산 고령화 시대에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일깨워 줘 상주 부부축제를 더욱 뜻 깊게 했다.

 



부부의 날은 매년 5월 21일로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일궈 가자는 취지로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며, 가정의 달 5월에 둘(2)이 하나(1)가 되자는 의미이다.

 

위원회에서는 2008년부터 ‘건강한 부부, 행복한 가정, 밝은 사회, 부강한 나라 만들기’를 위해 상주 부부축제를 개최해 왔다.

 

유흥식 위원장은 “시민 여러분의 성원으로 개최된 이번 부부축제가 우리 모두에게 기쁨을 안겨주는 행복한 축제가 되기를 바라며, 상주시가 전국 최고의 행복부부 문화도시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