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상주 상지여고 오경옥 교장과 문경면허시험장 박종규 장장이 21일 청소년 교육공동체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북 상주시 상지여자고등학교(교장 오경옥)는 21일 도로교통공단 문경운전면허시험장(장장 박종규)과 청소년 교육공동체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정부3.0 협업의 일환으로 체결한 이번 업무협약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려 행복 교육을 실현하는 직장 및 현장체험을 추진하고, 자유학기제 등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협력‧ 지원할 것을 협약하였다.
이를 통해 문경운전면허시험장은 분야별 전문 강사를 구성하여 학생들이 만족하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상지여자고등학교는 교통사고감소를 위한 교통안전 홍보 활동 및 교육안전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 6월 상지여자고등학교 3학년 이혜진 외 2명이 문경운전면허시험장에서 제공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에 참가하여 도로교통공단의 현장학습체험을 실시하였고, 그 결과 3학년 이혜진 학생이 높은 경쟁을 뚫고 도로교통공단에 최종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현재 각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한 NCS 기반 직원 채용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도로교통공단 문경운전면허시험장은 기업체의 수요에 부합하는 인재양성에 협력하며,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로 상지여자고등학교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