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장 –김태희(무소속/재선) 의원
◆의회운영위원장 –신순화(무소속)/ ◆총무위원장 –임부기(무소속)/ ◆산업건설위원장-정길수(더불어민주당)
상주시의회 의장 정재현의원
상주시의회 부의장 김태희 의원
운영위원장 신순화 의원 총무위원장 임부기 의원 산업건설위원장 정길수 의원
상주시의회는 3일 오전 10시 제185회 임시회를 열고 ‘2018년도 전반기 의장’에 5선 의원인 정재현 의원을 상주시의장으로 선출했다.
상주시의회 정재현(5선) 의장은 자유한국당 안창수(4선) 의원과 경선에서 1회,2회 각 8표씩 동률 표차로 3차 결선 투표에서도 정재현 8표, 안창수 8표, 기권 1표의 표를 얻어 다선의원이 선출된다는 상주시의회규정 8조3항에 의거 제8대 상주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됐다.
이날 부의장 선출에서는 김태희 의원이 9표, 최경철 의원이 8표를 획득하여 제8대 전반기 상주시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한편, 상주시의회 운영위원장에는 신순화(무소속) 의원, 총무위원장에는 임부기(무소속) 의원, 산업 건설위원장에는 정길수(민주당) 의원이 선출되어 전반기 상주시 의회를 이끌어 나가게 되었다.
정재현 상주시의장은 소감 발표를 통하여 “의회 고유 권한인 견제와 감시 기능을 충실히 하겠으며, 동료의원들과 시민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고 현장에서 직접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성숙한 의정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상주로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