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도 상주시민상 수상자 확정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8. 10. 2. 09:31

본문

2018년도 상주시민상 수상자 확정

학술교육 - 이상무 氏, 특별부문 - 김준영 氏


                 
                학술교육부문 이상무   특별부문 김준영



상주시는 10월 1일 오후2시 상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주시민상 심의위원회를 열고, 2018년도 상주시민상 수상자 2명을 결정했다.

   

2018년도 상주시민상 수상자들의 주요 공적내용은 다음과 같다.

 

■학술교육 부문 “이상무”氏는 1960년생으로 현재 경북대학교 축산학과 교수로 재임하면서 지역 축산업 발전에 공헌하였다.

   

▷ 주요 공적으로는
    • 지역 축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부산물을 활용한 축산물 브랜드 개발에 일조하였고,

    •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축산분야 지도자 육성과 컨설팅을 주도하고, 사료작물 발굴 및 작부체계 연구에 이바지 하였다.

    

■특별 부문 “김준영”氏는 1951년생이며 경제학자로써 성균관대학교 총장을 역임하면서 고향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 주요 공적으로는
    • 성균관대 총장 재임시절인 2011년부터 2년 동안 시정의 비전제시와 자문역할을 위해 출범한 상주시 미래정책 연구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상주시 장기발전을 위한 정책 및 대안 제시를 위해 노력하였고,

 

    • 상주시와 성균관대 교류협약을 체결하여 대학생 재능기부와 지식나눔 활동 등으로 지역인재 육성에도 일조하였으며, 상주발전을 위한 주요 국책사업 유치 시 전문적인 자문가 역할을 하는 등 고향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상주시민상은 오는 10월 12일 북천 수상 특별무대에서 개최되는 상주시민의 날 기념행사 시 축하공연과 함께 시민들의 축하 속에 수여하게 된다.

 




 

 

 

 




< 저작권자ⓒ 상주로컬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