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윤환 前 국회의원, 20대 총선 출마선언

상주뉴스

by 상주문경로컬 2015. 12. 15. 12:25

본문

 


제18대 국회의원을 지낸 성윤환 변호사는 12월15일 오전 11시 상주시브리핑센타에서 지역언론사, 지지자등 6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대 총선에 출마할 뜻을 밝혔다.


성윤환 변호사는 이날 출마 기자회견에 앞서 새누리당에 입당원서를 제출하고 오전 9시 상주선관위에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성윤환 전 의원은  “경상도의 중심 도시로서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던 상주가 퇴보하며 그 위상도 위축되어 가고 있다.”면서 상주의 불행한 현실을 마냥 지켜볼 수 없어 상주의 변화와 발전을 통해 영광을 되살리기 위하여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출마선언의 포문을 열었다.

 

 


또한 성윤환 전 의원은 “검사 ․ 변호사로서, 그리고 대학교수로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쌓았고, 국가와 상주의 발전을 위해 깊이 공부하고 연구하였다.”며,

 

“18대 국회 4년간의 국정운영 경험과 낙동강생물자원관, 낙동강이야기촌, 우산재터널과 같은 굵직한 국책사업의 유치 경험, 그리고 제19대 총선 실패를 통해 얻은 교훈을 발판삼아 누구보다 더 잘할 수 있고 더 열심히 뛸 수 있다”고 밝히면서 20대 총선 승리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선거구 획정안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는 “상주가 유리한 구도로 만들어 가야하며, 상주 출신이 당선되기 위해서 그동안 주도적으로 상주시선거구지키기 시민운동의 성과와 활동을 설명하고, 이를 위해서 후보 단일화를 위해 먼저 제안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성 전 의원은 “시민이 진정으로 원하고 뜻을 합치면 상주의 시련과 불행을 끝내는 놀라운 기적을 이루어낼 수 있다”면서 상주인의 단결된 힘으로 영광된 상주를 만들어 나가자고 기자회견을 마무리 하였다.


성윤환 전 국회의원 학력 및 경력

1. 학력
 ○ 낙동초등학교/ 상주중학교 졸업
 ○ 서울 경복고등학교 졸업
 ○ 한양대학교 법과대학 졸업
 ○ 한양대학교 대학원 법학과 석사과정 수료

2. 경력
 ○ 제23회 사법시험 합격/ 사법연수원 제13기 수료
 ○ 서울지방검찰청 등 검사
 ○ 대전지검 특수부장검사/ 서울북부지검 부장검사
 ○ 사법연수원 교수/ 중앙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 제18대 국회의원/ 한나라당 원내부대표 ․ 인권위원장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